비즈니스 환불 및 철회규정

환불 및 철회규정

상품의 청약철회 및 효과
1. 청약철회 (반품 or 퇴출)
  1. 청약철회
    1. 회원은 계약일로부터 90일 내에 서면으로 당사에 계약해지 혹은 종료 를 통보해야 한다.소비자는 14일 이내에 당사에 계약해지 혹은 종료 를 통보해야 한다.
    2. 당사는 계약해지 혹은 종료조치 효력 발생 및 제품환불 완료 후 현금 은 3일 내, 카드결제는 카드사 규정에 따라 회원의 환불신청을 처리한 다. 회원이 주문확인서 내역을 첨부하여 직접 제품을 반송한 경우 당 사는 반송상품의 구매가격 및 기타 가입시 지급한 비용을 환불한다. 단 회사가 직접 반송제품을 회수해야 하는 경우 발생하는 운임은 회원 부담으로 한다.
    3. 전 항 규정에 따라 회원 신청금액 환불 시 제품반송과정 중 회원귀책 사유로 인한 제품파손가치에 해당하는 금액과 이 건으로 인하여 회원 에게 지급된 수당과 보수등 금액을 공제한다.
  2. 계약종료
    1. 회원은 전 항 계약해지 기간 후 수시로 당사에 서면으로 계약종료 및 제품환불을 신청해야 한다.
    2. 회원은 전 항 규정에 따라 계약일로부터 90일 내로 구매확인증에 따 라 스스로 제품을 반송해야 한다. 이 건으로 기지급된 수당 혹은 보수 등 금액을 공제한다. 반송한 제품의 운임이 발생하거나 가치손실이 발 생한 경우 그 금액을 공제한다. 제품가치에 손실이 발생할 경우 공제 기준은 아래와 같다.
      1. 공급일로부터 30일 경과후 60일 이내 반환하는 경우 그 재화등의 대금에 5%를 공제
      2. 공급일로부터 60일 경과후 90일 이내 반환하는 경우 그 재화등의 대급에 7%를 공제
      3. 현금으로 구매한 제품을 계약해지 등을 할 경우 반품이 접수된 날 로부터 3영업일에 입금처리가 되며, 신용카드로 구매한 제품은 카 드사에서 정한 날짜에 따라 처리됨
      4. 반품 상품이 유통기한 초과시 100% 감가삼각으로 인정되며 원 구 매가격의 100% 를 공제한다.
    3. 계약위반 : 회사 계약, 운영 규칙, 조항 또는 기타 회원귀책사유로 위반사 항 발생 시 당사는 위반회원에 대하여 계약해지 혹은 계약중지 할 수 있으 며 당사는 위반회원의 환불신청을 거절할 권한이 있다.
    4. 회원은 당사로 부터 계약해지 혹은 계약중지 당하고 환불수속절차를 진 행 한 경우 당사 회원 재가입이 불가하다.
    5. 회원이 자의적 혹은 당사 조치에 의하여 계약해지 혹은 계약 중지 된 후 그 직속 하위회원조직의 실적수당 및 권리와 의무는 그 직속 상위회원추 천자의 소유가 된다. 만약 직속 상위 추천인이 없을 경우 당사에서 자체 적으로 처리하며 회원은 자신의 권리 및 이익을 주장할수 없다.
    6. 회원이 계약 해지 혹은 중지 및 제품 환불 시 당사는 환불금액에서 그 회 원이 기존 구매계약건으로 수령한 수당 및 보수를 공제한다. 제품 환불로 인하여 발생한 운임도 공제한다. 해당 회원의 상위회원들이 그 구매건으 로 수령한 수당 및 보수 역시 당사에 반환할 의무가 있으며 당사는 해당 회원의 상위회원의 수당에서 공제하거나 추징할수 있다.
    7. 회원이 기타 직급회원의 제품환불시 그 구매건으로 기수령한 수당 혹은 보수를 반환해야 할 경우 당사 통보를 받은 7일내로 당사 지정계좌에 송 금해야 하며 그러지 아니할 경우 당사는 해당 회원에게 지급해야 할 수당 에서 이 부분의 금액을 공제할수 있다.
    8. 회원 반품 시 해당 거래 실적으로 승진했던 회원의 자격 및 직급은 이 반 품건으로 인하여 거래전의 자격 및 직급으로 돌아간다.
    9. 회원이 계약 해지 혹은 계약 중지 시 당사는 해당회원에게 계약해지 혹은 중지로 인한 손해 배상금이나 위약금을 청구할수 없다.
2. 제품교환
  1. 회원은 수시로 회사에 제품교환을 신청할수 있다. 단 회사의 행정관련규 정을 따라야 하며 관련서류를 확인해야 한다.
  2. 당사는 해당 제품의 교환건으로 발생되는 비용을 공제한다. 만약 교환하 고저 하는 제품에 가치손실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금액도 공제한다.
  3. 회원이 제품교환 신청시 새로 교환한 상품은 금액은 반드시 원구매제품 의 가격보다 같거나 높아야 하며 RW가치 역시 원 구매제품보다 같거나 높아야 교환가능하다.
  4. 제품의 가치 손실에 대한 규정은 당사 제품가치 손실 공제관련규정에 따 라 처리한다.
3. 제품 환불 및 교환 시 필요서류 및 주의사항.
  1. 회원탈퇴시 반품
    1. 반품 신청서:
      1. A. 월별, 일별, 영수증번호별, 구매자별로 각각 작성해야 한다.
      2. B.날인란에 반드시 원 구매영수증상 구매자의 싸인 혹은 인감을 날인 해야 한다.
    2. 원 구매전용영수증이 여러페이지의 경우 모든 페이지를 함께 제시하 고 처리한다.
    3. 퇴출신청서
  2. 제품교환
    1. 원 구매전용영수증이 여러페이지의 경우 모든 페이지를 함께 제시하고 처리한다.
    2. 제품교환신청서
4. 환불 및 교환 방법
  1. 택배 발송 혹은 직접 회사 방문하여 카운터에서 처리 가능 하다. 단 택배 방식으로 환불 혹은 교환시 운임은 신청자가 부담한다.
5. 환불 및 반품 날자는 회사의 환불 교환 서류 접수일을 기준으로 한다.
6. 환불로 인하여 특별장려방법 기준에 부합되지 않을 경우 당사는 이 건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기지급 된 수당, RW포인트 및 기타 장려부분을 취소한다.
7. 회사는 환불교환신청서 접수 및 제품반납후 현금결제는 근무일 기준 3일, 카 드결제는 카드사 규정에 따라 그에 해당되는 금액을 환불한다.
8. 환불방법
  1. 회사는 수표를 발행하거나 또는 환불, 교환 신청인이 지정한 계좌에 송금한다.